목차를 이용하시면, 관련 정보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목차

     

     

    생활

    빈속에 공복 초콜릿 괜찮을까?

    두건머링 2023. 6. 16. 23:14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빈속에 공복 초콜릿 괜찮은지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초콜릿 성분

       

      초콜릿은 단백질 8%, 탄수화물 60%, 지방 30%와 비타민 등 기타 성분으로 이루어진 식품입니다. 초콜릿의 원료는 코코아 열매로, 브라질, 멕시코, 서부 아프리카 등이 주산지입니다. 초콜릿은 3대 영양소가 들어있을 뿐 아니라 많은 열량을 낼 수 있어서 등산, 하이킹 등 야외활동을 할 때 비상 식품으로 매우 좋습니다.

       

      초콜릿에는 약 300여 종의 화학 물질이 들어있습니다. 그 중 우리를 기분 좋게 만드는 물질로 알려진 것은 페닐에틸아민입니다. 페닐아틸아민은 좋아하는 이성을 바라보거나 손을 잡을 때와 같이 사랑의 감정을 느낄 때 신체에서 분비되는 물질인데, 보통 100g의 초콜릿 속에 50~100mg 정도 들어 있습니다.

       

      초콜릿에는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도 들어있습니다. 테오브로민이 체내에 흡수되면 대뇌 피질을 부드럽게 자극해 사고력을 높여줍니다. 집중해서 공부 해야 할 때 초콜릿을 먹는 이유는 초콜릿에 함유된 카페인의 각성 역할만이 전부가 아닌 것입니다. 또한 테오브로민은 이뇨 작용, 근육완화 작용 등의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성분을 반려동물이 먹게 될 경우 심각한 악영향을 끼쳐 생명에까지 위협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강아지들은 신경계와 심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어 국제 애견보호협회에서는 테오브로민을 위험물질로 경고하고 있습니다.

       

      초콜릿이 우리 몸에 이로운 점도 있지만 열량이 높고, 지방 성분의 대부분이 트랜스지방 같은 건강에 나쁜 지방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또 초콜릿의 단맛을 내는 단순당은 체내 흡수가 빨라 혈당을 빨리 올리게 됩니다. 따라서 당뇨나 고지혈증, 비만과 같은 성인병이 있거나 주의해야 하는 경우 초콜릿을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초콜릿

       

      초콜릿에는 코코아, 카페인, 지방 등이 들어있습니다. 세 가지 모두 위산을 역류시켜 빈속 초콜릿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빈 속에 초콜릿을 다량 먹을 경우 울렁거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초콜릿과 같은 단 음식은 단백질 흡수에 영향을 줘, 단백질의 영양가가 크게 감소하게 됩니다. 심각하게는 콩팥 기능과 혈액 순환의 정상적인 기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빈 속에 단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이것으로 빈속에 공복 초콜릿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빈속에 초콜릿, 공복에 초콜릿,빈속에 초콜렛 외

       

      빈속에 공복 고구마 안좋다구요? 어쩌지..

       

      임플란트 보증기간 1년,10년,영구 무엇?

       

      전세대출 신용대출 순서,동시 이렇게 하세요.